FAQ

고객님께서 자주 하는 질문에 대한 대답을 미리 정리하여 올려놓은 게시판입니다.​

품질 보증 기간은 1년, 부품보유기간은 단종 후 3년까지입니다.
A/S가 안되는 원인은 단종 후 부품보유기간 3년 이상 경과된 제품에 관해서는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용접 부위가 떨어지는 경우는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냄비류 OR 주전자류 OR 압력밥솥 OR 용접되어 있는 제품들 같은 경우 용접이 탈착 되어 있다거나 용접 부위가 구멍이 나서 물이나 음식이 샌다는 경우도 수리 불가입니다.
용접 부위가 떨어지는 경우는 센 불로 요리할 경우 용접 부위가 떨어질 수도 있으며, 온도 변화에도 떨어질 수 있습니다.
모든 제품은 중불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타사 제품일 경우도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압력밥솥 주의사항

다음과 같은 요리는 안전장치(노즐, 안전밸브 등)를 막아 폭발 등의 안전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절대 사용하지 마십시오.

1. 껍질이 많이 발생하는 콩, 팥 같은 곡류와 채소, 야채는 삶아서는 안되며, 숭늉 등의
음식 건더기가 안전밸브 또는 노즐에구멍을 막히게 하는 음식은 절대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2. 발효 가스가 많이 발생하는 음식도 사용하지 마십시오.

3. 점성이 있는 카레, 쨈, 죽, 라면, 백숙, 사골, 삼계탕, 보리차, 소맥분, 반죽물, 콩, 찜요리 등의 요리와
점성이 강한 음식도 사용하지 마십시오.

4. 압력밥솥 사용 전 사용설명서를 꼭 먼저 읽으신 후 압력밥솥을 사용하십시오.

★★ 제품 사용 시 소비자 과실로 인한 물적, 인적 피해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

★ 압력밥솥은 말 그대로, 압력으로 밥을 짓는 밥솥입니다.
다용도로 사용하는 솥이 아니기에 밥을 취사할 때만 사용해 주십시오 ★

압력밥솥 취급사항

조리 전 노즐(춧대) 구멍이 막히지 않은 것을 꼭 확인하신 후 사용하십시오.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십시오.
(노즐 막힘으로 압력밥솥이 폭발할 수 있으니, 조리 전 안전밸브나 노즐을 꼭 확인 후 사용하십시오.)

조정추를 젖혀 솥 내부의 증기(압력)가 완전히 빠진 것을 필히 확인하신 후 뚜껑을 여십시오.

가열 시 제품의 내부는 고온, 고압의 상태가 되므로 잘못 사용하면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습니다.

조리시 최대 용량 이상 사용하지 마십시오.

적당량이 초과될 때는 조리가 잘 되지 않고 안전장치에 이상이 생길 수도 있으며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으니 최대용량 이하가 되도록 하여 조리하십시오.

★★또한 주기적으로 꼭 패킹을 교체하셔야 안전사고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제품 사용 시 소비자 과실로 인한 물적, 인적 피해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

패킹은 소모품으로 연간 1회이상 주기적으로 교체 사용 하셔야 합니다.

패킹 수명은 6개월에서 ~ 1년 6개월입니다. 사용빈도가 많으면 패킹 수명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단, 사용을 안 할 시에도 패킹수명은 단축됩니다.


이럴 땐 꼭 패킹을 교체 사용하세요.

1. 갈색으로 변색이 되고 딱딱해질때

2. 표면에 미세한 균열이 생기거나, 갈라질 때

3. 조리시 뚜껑이 잘 닫혔는데도 김이 샐 때

패킹 사용 시 이런 점을 주의하세요.

1. 뚜껑을 잘못 맞추고 억지로 뚜껑을 닫으면 뚜껑과 패킹이 파손될 수 있습니다.

2. 조리 후 패킹의 이물질을 항상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3. 보관 시에는 세척하시고 완전 건조 후 보관하세요.

서비스 안되는 원인은 제품이 단종이 되어서 단종 후, 부품 보유기간이 3년이 지나서입니다.

A/S 불가 상품으로는 편수로 된 압력밥솥과 양수로 된 압력밥솥이 있습니다.
편수로 된 압력밥솥은 루비 3PLY 압력밥솥을 제외한 나머지 제품은 수리 불가입니다.

편수로 된 압력밥솥 (토픽, 뉴토픽, 재즈 , 재즈2 , 에이스 , 마젠타 , 콤마 , 토파즈 , 마노, 마노2, 무크 , 아벨, 로티스, 델타 등등..) 수리 불가 제품입니다.

양수로 된 압력밥솥 (가미, 세미, 단비 뚜껑손잡이가 조개모양 손잡이, 로미오, 신혼, 커플, 엘비스, 원, 편심, 실버, 암웨이, 세이프, 루루, 오뜨, 메리트 등등…) 수리 불가 제품입니다.

위 제품들은 단종된지 7년 ~ 20년 된 제품들입니다

품질 보증기간이 지나거나, 단종 후 부품보유기간 3년이 경과된 제품에 관해서는 서비스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또한 보온이 안되는 상태도 서비스는 불가입니다.
보온병이나 보온도시락 또는 보온용기 등에 뜨거운 물을 담아쓸때 겉부분이 뜨거워 진다면 보온이 파괴 된 것입니다.

그 이유는, 보온병 상태는 진공상태로 만들어져서 나옵니다.
보온병 내부에 이중으로 된 진공상태가 파괴가 되어 보온병 안에 있던 온도가 밖으로 발산하여 겉 부분이 뜨거워지는 것입니다.

진공상태가 파괴된 보온병, 보온도시락, 보온용기 등은 서비스를 받을수 없습니다.

진공관이 파괴되는 원인은 보온보냉류 제품들은 기능성 제품이기 때문에 충격이나 장기간 사용 안 할 시에도 보온이 파괴되며
외부와 내부 온도가 급변할 때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명이 다 된 제품도 보온이 안됩니다.

부품(속마개) 구매 시 단종된 제품이거나 부품 보유기간이 3년이 경과된 제품 또한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제조년일을 확인하시고 제조연도와 현재연도가 4년에서 5년 이상 차이가 난다면 부품(속마개)이 없을 수 있으며 서비스도 받을 수 없습니다.

품질 보증기간이 지나거나 제품이 단종 후 3년이 경과된 제품에 관해서는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냄비(스테인리스 또는 경질류) 몸체 손잡이나 뚜껑 손잡이 또는 A/S 서비스가 안되는 원인은 품질 보증기간이 지나거나 제품이 단종 후 3년이 경과된 제품 (약 구입 후 4년 이상 경과된 제품) 부품이 생산되지 않아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또한 손잡이 등 냄비를 개조할 수 없습니다.)

주물 제품은 금속 특성상 물기 및 소금기(염분)를 머금는 성질이 있습니다.
코팅이 보글보글 올라오는 경우는 십중팔구 머금었던 소금기(염분)를 내뱉는 과정에서 일어납니다.

주물제품이 사용하시기에 좋지만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이것은 저희 회사뿐만 아니라 타사 제품도 모든 주물 제품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음식이 용기 내에 있는 체로 그냥 두시거나 냉장고에 넣어두시면 안 됩니다.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소금기(염분)가 용기에 베는(머금) 현상을 가져오며, 후에 코팅이 벗겨지는 현상이 일어날수 있습니다.
즉 음식 조리가 끝나시면 다른용기에 음식을 담아주시고, 제품은 세척 후 건조 상태로 보관하세요.

코팅된 주물제품을 더 오래 쓸려면 처음 사용하실때 세척 후 식용유를 한번 바르고 사용하시고
내용물이 없는 빈용기를 불에 올려 태우지 마십시오.

음식을 만들고 나서는 그 상태로 오래 보관하지 마십시오. (염분은 코팅이 벗겨지는 원인입니다)
조리할 땐 너무 센 불로 사용하지 마시고 중불로 사용하세요.

세척 후 건조 상태로 보관하시면 됩니다.

주물제품은 관리만 잘 하신다면 좀 더 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직화 오븐 구이기는 2가지 제품이 있으니 품명을 잘 보시고 품명에 해당하는 고객센터로 문의 전화 하시면 됩니다.

COOK STORY / 퀸센스 멀티 하나로 / 직화 오븐 구이기
★A/S 문의 및 상담문의 전화는 031 – 8071 – 4434로 하시면 됩니다.

SUPER DIAMOND (슈퍼 다이아몬드) / 멀티 직화 오븐구이
★A/S 문의 및 상담문의 전화는 031 – 435 – 3131로 하시면 됩니다.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취급설명서에 나타난 주의사항은 안전에 관한 중요한 내용을 기재하고 있으므로 반드시 지켜주십시오

본 제품은 음식 조리의 목적을 위해서만 사용하여 주십시오.

음식 조리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경우 사고 발생위험이 있습니다.

1. 임의로 제품을 분해, 수리 개조하지 마세요 수리를 필요로 할 때에는 본사 및 A/S 센터로 연락하세요

2. 오븐용 제품의 손잡이는 화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조리 후 주방용 장갑을 착용한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 손잡이가 나사로 결합되어 있는 제품의 경우 장시간 사용 후 손잡이가 흔들릴 수 있으니 나사를 조이고 난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4. 유리 커버 손잡이의 나사 풀림 시에는 나사를 조여주시고 나사를 너무 꽉 조일 경우 유리가 파손 되어 다칠수 있습니다.

5. 파손으로 상처가 날수 있으니 안전보호장구를 착용한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6. 유리 커버의 냉장 사용 시 냉장 사용후 급가열시에는 유리커버의 파열이 있을 수 있으니 오랜 냉장 사용의 유리 커버는 급가열을 피해 주십시오.

7. 충격시 유리 파손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8. 장시간 조리하거나 센불로 조리할 경우 손잡이의 플라스틱 부분(열경화성 수지) 에서 소실로 인해 변형 악취 발생 등의 요인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중불 이하에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9. 빈 용시를 가열하시면 제품의 손실, 변색의 원인이 되며 화상의 우려가 있습니다.

10. 뜨거운 음식 등이 담겨 있을경 우 어린이 손에 닿지 않는 곳에서 사용하세요.

11. 소비자 과실로 인한 물적, 인적 피해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스테인리스 제품 / 알루미늄 경질제품 / 알루미늄 코팅제품 (사용시 주의 사항)

1. 금속제 용기이므로 전자레인지에 사용하지 마세요.

2. 단이 있는 제품이라면 단 부분을 조심하여 깨끗이 씻으세요.(뚜껑 장착 부분)

3.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하기 전에 용기에 2/3 정도 물에 식초 1스푼을 넣어 끊이고 중성세제로 깨끗이 세척하신 후 사용하세요. (스테인리스 제품)

4. 빈 용기 상태로 가열된 제품을 찬물 등에 급랭시키면 바닥이 탈착될 우려가 있으니 서서히 냉각시켜 주세요. (스테인리스 제품)

5. 스테인리스가 가열되었을 경우 무지갯빛 혹은 흰색으로 변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물과 산소가 만나는 순간 산화피막이 발생되는 현상이며 인체에는 무해한 스텐레스만의 특성입니다.

이런 경우 식초가 희석된 물을 넣고 끓인 후 식용세제로 닦아내고 치약이나 스텐크리너로 변색된 부분을 닦아내면 효과적입니다. (스텐 제품)

6.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하기전에 부드러운 천에 중성세제로 깨끗이 씻은후 사용하시고 철 수세미등 거칠은 수세미 사용시 피막의 손상될 소지가 있으므로 부드러운 수세미를 사용하세요 (알루미늄 경질 제품류)

7. 표면이 피막처리되어 제품의 내구성은 우수하나 강산성(포도즙,쨈류) 또는 강 알칼리성 물질을 넣고 조리할경우 표면이 손상될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알루미늄 경질 제품류)

8. 식기 세척기 사용시 강알칼리성 세제에 의하여 피막이 손상될 우려가 있으니 중성세제를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알루미늄 경질 제품류)

9. 염분(소금기)이 포함된 음식을 조리한 경우는 장기간 보관하지 마지마세요. 코팅이 일어 날수 있습니다 ( 알루미늄 경질 제품류/코팅 제품류)

10. 제품에 코팅되어 있는 제품은 쉽게 타거나 눌지 않으나 세척시 혹은 사용시. 철수세미 철제조리기구등의 사용은 가급적 삼가해 주세요 (코팅 제품류)

선풍기 관련 A/S 및 부품구매 문의는
고객센터 031-912-4501, 070-7780-457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